브랜드 개요

대한민국 NO.1 답게 새로움을 담다 김치의 또 다른 이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 ‘종가집’이 ‘종가’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제 종가는 김치에 대한 전문성과 정통성을 이어가며,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입맛과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모든 세대의 사랑을 받는 김치.
그 미래를 ‘김치의 또 다른 이름, 종가’가 만들어갑니다.

BI 소개
로고

종가의 브랜드 로고는 한국 전통문화의 상징인 기와 모양을 심플하지만 무게감 있게 상하로 배치하여 표현했습니다.

연도별 로고 변천사
컬러
  • JONGGA RED Pantone 200 C
    or C14 M100 Y90 K9
  • JONGGA GRAY Pantone 426 C
    or K93
패턴

종가의 패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적 자산으로,
종가의 김치 라인 패키지 외 종가를 표현하는 다양한 제작물에 활용됩니다.
패턴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집니다.
Type A는 종가의 오리지널 김치 라인 패키지에 활용하며
Type B는 종가의 별미 김치 라인 패키지에 활용합니다.

포기김치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은 종가의 브랜드 패턴은
배추 사이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한국 전통 문양의 기하학 패턴을 차용해 표현했습니다.
또한, 종가 로고 상하로 배치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의 형태를 활용하여
현대적이고 정돈된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Type A
Type B
브랜드 슬로건 및 스토리

김치의 또 다른 이름

오랜 시간 반찬으로서 식탁 위를 지켜온 김치,
그러나 오늘날의 김치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변화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김치는 반찬을 넘어 다면적인 모습을 지닌 그 자체로 경이로운 존재입니다.
종가는 곧 김치이기에, 종가 또한 김치의 존재처럼 경이로워지고자 합니다.

최초의 포장김치를 개발한 정통성과 김치 시장 1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리의 오리지널리티는 지키며 한발 앞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것입니다.

전 세계,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김치, 종가가 될 수 있도록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김치 경험을 제안하는 경이로운 행보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