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Oct 12 2022

'새빨간 김치'가 뉴욕 한복판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떴다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서 김치 영상이 상영되는 장면.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서 김치 영상이 상영되는 장면.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 김치 정통성을 알리는 영상을 올라왔다. 이번 영상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가 후원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서 11일(현지시간)부터 4주 동안 총 672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주제는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으로 약 30초 분량이다.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표현했다. 김치만이 붉은 색감을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유튜브 등 각종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전 세계 누리꾼들에게 전파된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서 교수와 종가는 지난해에도 뉴욕타임스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하고, 김치와 관련한 역사·문화·글로벌 편 등 분야별 셀럽과 함께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홍보해왔다.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2101211797